자료실

Q&A

교육안내

top TOP

Home > 고객센터 > 공지사항

공지사항

충북 청주시 서원구 산남 경로당, 서원구 최초 BF 인증 획득

  • 작성자 엄기현(kheom)
  • 작성일시2018-04-14 오후 12:33:47
  • 조회수355
 
▲ 【충북·세종=청주일보】 청주시 서원구 산남 경로당이 최초로 받은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BF)’ 본인증서 <사진=서원구 제공> 서정욱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서정욱 기자 = 충북 청주시 서원구(구청장 신동오)는 지난 4일 개소식을 갖고 본격 이용을 시작한 산남 경로당이 한국생산성본부인증원에서 진행하는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BF)’ 본인증 심사에서 서원구 196개 경로당 중 최초로 우수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BF 인증제도는 장애인·노인·어린이·임산부 등이 개별시설물을 이용함에 있어 불편을 느끼지 않도록 공신력 있는 기관이 평가하여 인증하는 제도다.

최근 법개정을 통해 공공건물이나 공중이용시설을 인증대상에 포함해 국가와 지방자치단체에서 건설하는 시설물은 의무적으로 인증을 받도록 됐다.

이에 BF 본인증을 받게된 산남 경로당은 공공시설의 이용편의 수준을 향상시키고 초고령사회에 대비한 인프라 구축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장애인·임산부·아동 등 모든 시설 이용자가 안전하고 편리하게 경로당을 이용할 수 있어 주민들에게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산남 경로당 회장은 “경로당이 뒷동산과 어우러져 멋진 외관을 보여주는 것에 더해, 모든 이용자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시설을 갖춰 실속을 더한 것 같다. 앞으로 우리동네 많은 주민들이 이곳을 찾아 이야기꽃을 피우는 사랑방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정욱  sonata7752@naver.com


http://www.cj-ilbo.com/news/articleView.html?idxno=961439


목록보기

온라인 견적 문의

닫기

인증구분 업체명 *
담당자 종업원수
담당자연락처 - - 담당자휴대폰번호 * - -
이메일 @
주소

우편번호 찾기

제목 *
내용 *
첨부파일
자동등록 방지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