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목적

본 절차는 인증/등록업부와 관련한 이의제기 불만 및 배상을 위한 절차에 적용한다.

흐름도

흐름도

용어정의

이의제기 (Appeals)

고객은 해당 심사 및 인증결정과 관련하여 당인증원이 내린 다음의 결정이 불리하다고 판단하는 경우에 이를 재고해줄 것을 요청하는 것이다.

불만(Complaints)

이의제기와는 다른 것으로, 불특정인이 당 인증원의 검증활동이나 피검증자의 활동과 관련하여 불만족을 표현하는 것으로 다음사항을 포함한다.

업무절차

선행절차 - 불만 및 이의제기에 대한 절차의 공개

당인증원은 불만 및 이의제기에 대한 절차를 웹사이트에 공개하며, 모든 이해관계자는 당인증원의 활동에 대하여 불만이나 이의를 제기할 수 있다.
당인증원은 불만 및 이의제기사항이 접수되면 이를 공정하게 처리하고 그 결과를 공개해야 한다.

input - 불만, 이의제기의 조치

Activitys - 불만 및 이의제기의 처리

Output - 결과처리

배상처리

책임 및 권한

배상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