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변화·온실

목적

이 절차서는 온실가스배출량 및 에너지소비량 검증 (이하“검증”이라 칭한다.)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서 피검증자 및 그 밖의 이해관계자로부터 불만, 이의제기, 분 쟁, 배상 등을 원활히 조치하기 위함이 목적이다.

온실가스 검증제안요청서

적용범위

이 절차서는 검증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서 피검증자 및 그 밖의 이해관계자로부터 불만, 이의제기, 분쟁을 해결하고 배상책임에 대하여 적용한다.

인용문서

이 절차서에서 참조한 다음의 문서들은 이 절차서를 적용할 때 필요 불가결한 것이며, 발행일자가 명시된 참조 문서는 그 날짜의 발행본 만이 적용되며, 발행일자가 명시되어 있지 않은 참조 문서는 그 참조 문서의 최신판(수정사항을 포함)을 적용할수 있다.

용어정의

이 절차서에 적용되는 용어는 검증 매뉴얼의 5항을 준용한다.

이의제기 (Appeals)란

피검증자는 당 인증원의 검증심사결과에 대하여 불리하다고 판단하는 경우에 이를 재고해 줄 것을 요청하는 것으로 다음사항을 포함한다.

불만(Complaints)이란

이의제기와는 다른 것으로, 불특정인이 당 인증원의 검증활동이나 피검증자의 활동과 관련하여 불만족을 표현하는 것으로 다음사항을 포함한다.

프로세스

프로세스

절차

불만,이의제기의 접수

불만, 이의제기의 조치

불만,이의제기 조치의 보고 및 분석

분쟁해결 및 배상

분쟁